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Korean Society of Endoscopic Neurosurgery (KOSEN)

인사말

    About KOSEN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회원분들께,
이번 5월 정기학술대회에서 제7대 회장으로 취임한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윤완수입니다.저희 학회는 2014년 endoscopic TSA surgery를 체계적으로 공부해 보자는 몇몇 뜻있는 분들이 모여 내시경뇌수술연구회를 시작한 이후 여러 선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6년 정식학회를발족하였고,지난 수년간 여러 신경외과 및 이비인후과 선생님들의 노력과 협력을 바탕으로 본 학회는 짧은 시간 동안 괄목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Covid-19로 힘든 상황에서 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전임 회장님들께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지난 수년동안 본 학회가 다져온 기틀을 바탕으로 저는 임기 동안 학회회원님들이 내시경을 이용한 뇌수술에 대해 좀더 발전되고 성숙되는 방향으로 학회를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뇌하수체및 뇌기저부의 질환에 대해 내시경적수술은 이미 대세의 흐름에 있습니다.회원분들이 근무하시는 환경에 따라 다루는 질환의 경중이 있을 수 있으나 저희 학회가 시작할 때 가졌던 목적처럼 모든 회원들이 자유스럽게 이야기함으로써 모두가 고루 발전하는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회원들 간의 경험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학회가 도움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으며,또한 선도적인 선생님들이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Covid-19이 아직 종식되지 않았으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즐겁고 활동적인 학회가 되도록 준비하겠고, 해외의 여러 우수한 선생님들과 다시 인적 교류가 될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국제학술대회 (가칭 ‘EndoSeoul’)을 개최하는 기틀이 만들어 지도록 저의 임기동안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학회의 목표는 신경외과와 이비인후과의 협력을 통해 내시경을 이용한뇌수술에서더 나은 방향과 결과를 제시하는 것입니다.이를 위해서는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많은 분들이 본 학회에 참여하고 계시지만 새로운 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회원분들의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회원분들의 가내 평화와 행복,그리고 하시는 일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만 인사의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2022년 6월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 제7대 회장
윤완수 배상